본문 바로가기
단독주택 사는 사진

옥상데크 오일스테인칠

by 농부22 2012. 10. 22.

 

 작년 11월에 시공한 데크가 강한 햇볕에 나무 색이 많이 바래어

콤푸레샤로 먼지 털어 내고 작업을 실시했다.

물로 세척하고 하고 싶었는데 아직은 색만 많이 바래어 귀챤기도 하구 해서

물세척은 하지 않았습니다

 오일스테인을 10Kg 짜리로 준비했는데 반정도 사용한것 같네요

칠한곳과 하지 않은곳의 차이가 보이져 ^^

 옆지기도 한번 해 보겠다구 하네요~~~~

가을하늘

높은 하늘 아래 데크칠을 하는게

가을의 느낌이 좋았어요. . . . . 

 요즘 paint 제조 기술이 좋아서 그런지 색이 잘 나오네요

 둘이서 깨끗이 칠을 했습니다

보기 좋아요

여기서 커피도 먹고

날씨 좋은 날은 이야기도 하고 바다도 보고 참 조아요

 이제는 어닝천막 지지대가 순서네요

이거는  나무가 본래의  도장이 없었을까요?

칠이 잘 먹네요

둘이서 사다리 놓고 열심해 구석구석 칠했어요

 깨끗하네요

좀 느낌이 나지요?

철재로 구조물을 만들고 나무로 장식으로 덧댄것이라

칠을 자주하면 오래 갈것 같네요

 뒤쪽도 비닐깔고 차근히~~~

옆지기는 꼼꼼히 되는데

전 슥쓱 지나 가요. . . . 제가 좀 차분하지 못해서리 하하하하

그래서 옆지기가  새로 마무리 하네요

 더 꼼꼼히

 다시 한번 더

 이제는 거의 마무리 되었네요

 시켄스 오일스테인 이거 벤취 같은거 칠하는거래요

 야외탁자로 칠은 잘되는지........

 먼저 시험 해 보았어요

 얼룩이 많이 지네요

 이건 제가 만들때 투명 오일스테인 먹인거라

색상이 좀 얼룩지네요

내년에 한번 더 칠하면 나을지 모르겠네요

주변과 좀 어울리네요

조금 더 진한 브라운계통의 칠을 했더니 좀 돗 보이네여 ㅋㅋㅋㅋ